2월의 추천 도서 – ´P31-성경대로 비즈니스하기´ / 하형록 / 두란노

Posted by on 2017 2월 2 in ECOWISE Story, Inside ECOWISE | 0 comments

성경대로 비즈니스하기 P31 (Proverbs 31 잠언 31장)

 

잠언 31장으로 최고의 회사를 경영하는 내용이 담긴 책입니다. 에코와이즈도 하나님께서 주신 위대한 비전을 품고 함께 전진하였으면 하는 바램으로 챕터 한곳을 잡아 내용을 포스팅해드립니다.

%ec%84%b1%ea%b2%bd%eb%8c%80%eb%a1%9c-%eb%b9%84%ec%a6%88%eb%8b%88%ec%8a%a4-%ed%95%98%ea%b8%b0

추천사

프롤로그
세상의 고속도로에서 하나님의 고속도로로 020

PART 1
하나님의 기업, 팀하스가 탄생하기까지

한센병 환자촌에서 자란 아이 030
파일럿을 꿈꾸던 아이, 미국 명문대 건축학도로 036
아메리칸 드림을 향해 달리다 043
내 몸 안에 내 생명을 위협하는 것이 있다 048
죽음 앞에서 만난 하나님 기업의 비밀 053
잠언 31장의 말씀 위에 회사를 세우다 059

PART 2
하나님 기업의 성공 전략, 잠언 31장(P31)

고귀한 성품을 가진 회사 Be rare 067
고객의 신뢰를 얻는 회사 Earn trust 070

——————————————————————————————–

[고귀한 성품을 가진 회사]

 

A wife of noble character who can find?

She is worth far more than rubies.

누가 현숙한 여인을 찾아 얻겠느냐

그의 값은 진주보다 더하니라

 

영어 성경은 현숙한 여인을 고귀한 성품을 가진 아내로 해석하는데 그는 바로 우리다. 우리는 모두 예수님의 신부이기 때문에 그의 아내다. 그래서 성경도 단순히 여자라고 하지 않고 아내라고 표현한다. 그런데 아내이긴 하나 고귀한 성품이라는 조건이 붙는다. 그런 아내는 어떤 사람인가? 그는 진주보다 더 귀한 가치가 있는 사람이다. 한국말로는 진주이지만 영어로는 루비다. 모두 값진 보석을 의미한다.

여기서 중요한 건 남편이 아니고 아내다. 아내는 예수님이 신랑이자 남편인 성도, 즉 우리를 말한다. 그런데 예수님이 아내, 즉 성도인 우리를 믿고 신뢰한다. 그것만으로도 우리는 고귀한 자들이다. 다른 말로 하면 의인이다. 그래서 보석보다 귀하다고 하는 것이다.

그런데 사실 우리가 그럴 만한 자격이 있어서 ‘고귀한 자’ 라는 칭송을 듣는 게 아니다. 그러므로 은혜로 값없이 귀한 자격을 얻은 우리가 세상에 나가 어떻게 사람들을 섬기고 비즈니스해야 하는지를 말하는 것이 바로 잠언 31장이다.

나는 우리 회사가 목표로 하는 공동체 정신이 바로 이 ‘고귀한 성품’임을 강조한다. 이 회사는 출발에서부터 나의 이익이 아닌 남을 돕기 위해 시작했기 때문에 보통 회사와는 다르다는 점을 처음부터 분명히 인식시킨다. 동시에 말씀에서처럼 그런 고귀한 정신을 가진 사람이나 공동체는 그 어떤 것보다 값지고 소중한 존재가 될 수 있음도 말해준다.

그다음은 본인의 선택이다. 아무리 능력이 뛰어난 사람이라도 이 가치를 공유할 수 없다면 그가 공동체에 합류했을 때 공동체는 물론 그 자신도 큰 갈등과 어려움을 겪게 된다. 우리는 우리 회사를 지원한 사람들에게 보통 회사와는 다르다는 것을 강조한다. 돈보다 더 귀한 고귀한 성품을 중요시 한다고 가르치는 것이다.

물론 돈이 많은 사람이나 이윤을 잘 내는 회사도 그 능력으로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사실 그것은 참된 가치라고 볼 수 없다. 나는 정작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은 진실, 즉 하나님의 말씀임을 믿고 그 길을 가는 회사를 만들기로 결단했다. 우리 회사에 들어오는 모든 사람은 회사의 이런 창업 정신에 동의해야만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일단 들어오더라도 오래 버티지 못하기 때문이다.

댓글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툴바로 바로가기